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주하는질문

검색
검색 초기화
전체 14 건,  1 / 2 page
답변

강남메디컬투어센터에서 운영하는 K-culture 체험 프로그램은 해외 외국인, 의료관광객 및 그 가족 등 참여 가능합니다. 신청은 SNS 채널(인스타, 페이스북)을 통해 받고 있습니다. 강남구 의료관광 공식 SNS채널을 팔로워하시면 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medicalgangnam_eng 
페이스북 : @gangnammedicaltourcenter

답변

네, 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부가세환급 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텍스프리 회사 직원 1명이 상주하며 부가세 환급을 도와드립니다. 

미용성형 용역서비스 부가세 환급뿐만 아니라, 부가세 환급 대상 상품에 대한 부가세도 환급이 가능합니다. 

답변

강남메디컬투어센터는 공유오피스(4인실, 6인실), 커뮤니티룸(30인 수용 가능)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관신청은 플랫폼 대관신청 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시설 사용 신청서를 제출 후 확정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문의전화 : 1661-2230

답변
  • 강남구 협력기관으로 선정이 되면 아래와 같은 인센티브가 주어집니다.(매년 상이)
    * 강남구 의료관광 협력기관 위촉장 및 위촉패 수여
    * (사)강남구의료관광협회 회원자격 부여
    * 강남구 의료관광 활성화 사업 참여 기회 제공
      1) 홍보마케팅 사업
        - 강남구 의료관광 행사 참가
        - 메디컬투어센터와 강남구 의료관광 SNS 채널을 통한 온ㆍ오프라인 홍보
        - 국내ㆍ외 온라인 의료관광 박람회 참가 등
      2) 지원사업 분야
        - 온ㆍ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및 의료관광 박람회 참가 지원
        - 맞춤형 컨시어지(픽업, 샌딩, 통역비) 지원 등
    *협력기관 신청 관련 문의 :  강남구 관광진흥과 의료관광팀 (☎ 02-3423-7024)
답변

강남구에서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병원 진료 시 통역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의료관광 전문 통역코디네이터를 연결해 드리는 의료통역서비스와 입국부터 출국까지 차량 이동을 제공하는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내 컨지어지 서비스 탭 을 통해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https://medicaltour.gangnam.go.kr/content/414/view.do?lang=ko&cid=414&mid=412-413)

 

강남메디컬투어센터 이메일( medicaltour.gangnam@gmail.com ) 또는 유선(1661-2230)을 통해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이용 3일 전에 신청하시면 관련 통역 코디네이터 연계 및 공항 픽업 업체의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답변

성형외과의 예약금 기준은 기관마다 다르기 때문에 해당 기관의 규정에 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에 예약금 환불 규정에 대한 계약서 또는 별도의 안내가 없었다면 예약금 환불 문의가 가능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의 예약금 환불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술 예정일 3일 전 : 계약금의 90% 환급
- 수술 예정일 2일 전 : 계약금의 50% 환급
- 수술 예정일 1일 전 : 계약금의 20% 환급
- 수술 당일 혹은 수술 일자 경과 후 : 계약금 전액 미환급 

답변

「의료 해외진출 및 외국인환자 유치 지원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따라 외국인환자제6조제1항·제2항에 따른 외국인환자 유치에 대한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외국인환자를 유치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지인 분을 병원에 소개시켜주시더라도 수수료를 받는 등의 이익을 취하신다면 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으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답변

의료기관의 경우, 실적 상위 기관을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치업체의 경우 매년 유치실적 상위 기관의 경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외국인환자유치 통계실적 담당팀에 유선 또는 E--mail을 통해 문의하시면 관련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mail : medicalkorea@khidi.or.kr)

답변

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 및 온라인 상담을 통해 강남구 협력기관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협력기관을 대상으로 전문시술, 가격, 관련 전문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그 자료를 바탕으로 의료관광객이 원하는 진료과목, 진료(수술,시술), 비용, 숙박 등을 고려해 3∼4개의 병원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답변

강남구에서는 매년 강남구 의료관광 협력기관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에이전시(유치업체) 역시 협력기관 신청이 가능하므로 모집 시 신청하시면 심의를 통해 강남구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위촉됩니다.

기타문의
유선: 1661-2230 / 이메일: medicaltour.gangnam@gmail.com
가장 위로